갑목 일간

* 1월

사주에 금이 없으면 일생 동안 큰 병이 걸리지 않는다. 만일 금이 충을 당하든가 원진에 얽히면
신경통으로 고생하거나 외상을 당할 수 있다.
사주에 병화나 정화가 있으면 일생 동안 건강하고 庚금이나 辛금이 있으면 병약한 편이다.

* 2월

외상이나 화상이 염려되고 수술을 받는 경우가 있다. 평소에 잔병치레는 적으나 큰병을 앓는 수가 있다.
사주에 병정과 무기가 있으면 건강하고 辛酉가 있으면 병치레가 많은 편이다.

* 3월

신경통, 소화불량, 등이 발병할 수 있으나 전체적인 사주 구상에 의해 판단하여야 더욱 정확하다.
사주에 임계가 있으면 건강하고 무기가 있으면 병치레가 많은 편이다.

* 4월

혈압, 당뇨 등이 염려되나 대체로 건강한 편이다.
사주에 癸가 있으면 건강하고 대운에서 午未申운을 만나면 건강이 약해질 수 있다.

* 5월

잔병이 잦은 편이라서 눈병이나 유행성 질환에 잘 걸린다. 여성의 경우 자궁질환이 우려된다.
사주에 계가 있고 밤에 태어나면 장수하고 대운에서 갑을해운을 만나면 건강이 다소 약해진다.

* 6월

건강한 체질이 아니라서 평소 많이 앓는 편이다. 특히 위장병에 주의할 필요가 있으며,
편식으로 인한 불균형으로 유행성 질환에 걸리기 쉽다.
사주에 편관이나 상관이 왕하면 일생 동안 한두 번 수술을 받게 된다.

* 7월

주로 뼈와 근육에 이상이 생기기 쉬우므로 신경통이나 외상을 조심해야 한다.
간담의 기능이 약하고 간혹 정신이 혼미해질 수 있다. 대부분은 건강한 편이며 수족마비, 어지러움, 중풍을
주의해야 하고 대머리가 되는 경우도 있다. 사주에 경계가 있으면 건강하고 대운이 역행하면 좋지 않다.

* 8월

체질이 약해 잔병이 많으나 크게 앓는 경우는 적다. 대머리인 경우가 있고 과음으로 인한 병과 수족마비 등이
염려된다. 간담이 약하며 과로하면 금세 피로해지는 체질이다.
사주에 辛丙丁이 있으면 건강하고 대운에서 午未운을 만나면 건강이 약해진다.

* 9월

대부분 단단한 체질로 근육질인 사람이 많으며 병은 별로 없다. 피부병, 술병, 외상 등이 생길 수 있으나
신체리듬의 고저를 살펴 판단하는 것이 정확하다. 사주에 경계가 있으면 건강하고 을묘가 있으면 약한 편이다.

*10월

소화불량이나 신장질환이 염려된다. 몸이 허약한 사람은 병치레가 잦다. 여자는 냉증이 있는 경우가 많다.
사주에 병정이 있으면 건강하고 대운에서 오미운을 만나면 약해진다.

*11월

병치레가 잦고 허약한 편이다. 이성으로 인해 병이 생길 수 있으니 가까이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신장이 약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사주에 병정이 있으면 건강하고 대운에서 오미운을 만나면 약해지며
亥子가 많으면 무병장수하기 어렵다.

*12월

위장이 약하여 소화불량에 잘 걸린다. 강한 체질은 아니지만 큰 병은 별로 없다.
사주에 병정이 있으면 건강하고 대운에서 오미운을 만나면 약해지며 亥子가 많으면 무병장수하기 어렵다.


이 전